이블데드 - 2013년 리메이크 ■ 구글영화


산속의 외딴 집 그리고 고대의 저주. 사악한 악령. 샘 레이미 감독과 배우 브루스 캠벨의 재결합으로 오리지널 마스터피스를 재현한다. 5명의 친구는 오두막에서 '죽은 자의 책'을 발견한다. 궁금증을 참지 못한 이들은 책을 암송하고 무자비한 악령이 되살아난다. 과연 이들 중 누가 살아남을 것인가?

제공 업체 Sony Pictures Movies & Shows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방영 2013년
상영 시간 1:31:17
   영어
    한국어
    Jane Levy, Jessica Lucas, Shiloh Fernandez, Lou Taylor Pucci, Elizabeth Blackmore
    Fede Alvarez
    Bruce Campbell, Sam Raimi, Robert G. Tapert
    Diablo Cody, Rodo Sayagues Mendez
    공포, 드라마
    16. 11. 6.

원래는 남자(부르스 캠벨)가 주인공이고, 나중에 아공간으로 내동댕이쳐져서 스토리를 이어가는 것이 스토리였습니다만, 주인공이 여자로 바뀌고나서 뭔가 바뀐 게 많으냐면 그게 아니라서 오히려 더 스릴이 가속되는 느낌이 분명해 진 것 같습니다. 다만 리메이크는 이블데드1편에서 적당히 끝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의 영화에서는 개그요소가 더해지다보니 호러물같은 분위기 보다는 웃을 이유가 늘어나거든요. 그리고 주인공이 뒤로 갈수록 먼치킨이 되는데, 그게 아니라 딱 필요한 요소 몇가지만 바꾸고, 약간의 변형만 더해서 전작보다 더 공포 분위기를 잘 살렸다는 느낌이 듭니다. 다만 원작이 원래부터 B급 감성 넘치는 작품인지라 그 나름대로의 재미도 있지만 이 리메이크는 개그 분위기를 걷어내고 정통 호러물과 유사하게 변한 게 호불호 요인이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런데 기왕이면 안경녀를 주인공으로 해 주면 좋았겠......(쳐 맞는다.)




meganez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