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 엔딩을 맞았네요. 그래도 김수영씨 봐 주세요. 걱정입니다. 잡소리

조롱하고, 화내고, 불편해하고...

이해는 갑니다.
남을 탓하고 화내기는 쉽고, 논리적으로 뭔가 주장을 하기 위해 여러 문헌을 뒤지는 수고 하는 사람들과는 달리 반박할 거리가 없으니 그저 화내고 짜증내고 답답해서 차단하는 거...

제가 댓글을 주고 받은 결과는 이렇습니다.

1. 감정 조절이 잘 되지 않는다.

2. 말문이 막히면 욕을 한다.

3. 논리가 없으면서 상대를 논박하는데 조롱을 수단으로 쓴다.

4. 자신의 발언이나 글도 기억하지 못한다.

5. 외면하면 그만이라 생각한다.

이게 나쁘다는 게 아닙니다. 절대로오해하지 말기를.
사람은 애초에 방어기제라는 게 있고, 그 방어기제는 사람의 의식와 감정을 제어하는데 있어서 엔진 브레이크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애시당초 감정조절이 잘 되는 사람은 자신이 감정이 폭발했다는 걸 인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감정 조절이 안 되고 자신이 논리가 없다는 걸 궁색하게 회피만 하는 것으로 덮어놓는 것은 해결이 되는 건 아니지만, 현실에서는 외부의 자신을 공격하는 (또는 그렇게 여겨지는) 감각을 차단함으로 자신을 보호, 방어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자신의 정당성을 위해서 김수영님이 할 일은 한 가지 입니다.

자신의 논리를 확실하게 증명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김수영님은 이게 불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 가지 문장을 논박하기 위해 누군가는 수많은 날과 심지어는 한 해를 보내기도 합니다.
그런 수고도 없이 무비판적으로 페미니즘을 수용하고 그런 주장들을 옹호하는 것은 본인에게도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정말 걱정되어서 그럽니다.
정신과를 찾아가 감정조절장애와 분노감정조절에 대한 도움을 받기를 바랍니다.
이거 농담이 아니라 제가 그랬던 경험이 있었으니까요.

요즘 수많은 페미니스트와 남페미들이 저지르는 패악질이라든가 패륜, 가족을 향한 의유없는 공격성 발현 등.
이런 좋지 못한 작용은 사회에 대한 반작용이기도 하지만 가장 중심에 있는 것은 자기존중, 그리고 자신에 대한 배려, 현실상황에서의 인정욕구가 채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진심으로 삶의 질을 바꿔보시기를 간절이 바랍니다.

당신이 내가 애니나 보는 좆경충이라고 불러도 어쩔 수 없습니다.
제가 받는 스트레스는 그렇게 푸는 것이 제가 찾은 최선의 방법이니까요.
키모오타니 재수없는 애니프사라고 불러도 관계없습니다.

다만 진짜 걱정되어 그러니 정신과를 방문해 주시길.
그대로 놔두면 나중에 사회부적응증으로 인해 위험한 일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부담갖지 말고 치료하시길 권유합니다. 절대 강요는 아니니 결정은 알아서 하기를 바라며.

더 말하고 싶은 것이 있지만, 지금 위험한 징조가 곳곳에 보이는 모습을 보면서 걱정을 안 할 수가 없네요.
뉴밸에서 보기 힘든 공격성과 방어기제, 그리고 쉽게 화를 내는 불안증세적 요소들이 보이지만 직접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과거 심리학 공부에 상담교육도 받았었습니다.

뉴밸에 이상한 사람(뭐 물론 본인 포함)들이 많기는 하지만 님처럼 흥분하고 공격성을 보이는 분을 저는 본 적이 없습니다.
화를 내도 그에 합당한 근거가 있었는데...
안타깝네요.

진보, 페미 이런 걸로 자신을 자꾸 가리고 덮지 말고 세상을 좀 밝게 보시길 바랍니다.

김수영님이 원하시면 이 글은 지우겠습니다.
하지만 진짜로 한 번 진지하게 읽어보고 정신과 상담에 대해 숙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덧글

  • santalinus 2021/06/13 00:40 #

    저는 제정신이 아닌 사람과 논리적인 토론을 해서 상대방을 설득시킬 수 있다는 희망을 버린 지 오래입니다. ...
  • Megane 2021/06/13 20:47 #

    제가 알기로는 저 분은 페미는 핑계고 그냥 분노가 늘 가득한 사람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 santalinus 2021/06/15 03:37 #

    분노도 늘 가득하지만, 기본적으로 이성이나 합리성 같은 개념은 엿바꿔드신 분이기 때문에... 말씀하신 대로 페미는 그냥 핑계죠. 첨엔 일부러 어그로 끌려는 컨셉인가 생각했는데, 심지어 컨셉이 아닌 것 같아요.
  • 2021/07/27 18:4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21/07/27 22:4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meganez1